2019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 종무식을 비롯해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회 등의 각종 행사가 많아지면서 전국 맛집에 예약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그 중에서도 1년 365일 성수기를 자랑하는 서울 왕십리 마장동 축산물시장 일대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마장동 한우촌’이 왕십리 및 마장동 데이트코스의 맛집과 술집 회식장소의 고깃집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많은 방문을 이끌어 내고 있다.
마장동 정육식당들이 줄지어 있는 마장동 먹자골목에서 마장동 한우촌은 12년 이상의 노하우가 축적된 왕십리 마장동 한우 정육식당 맛집으로, 타 마장동 한우전문점 대비 넓은 주차공간과 120석 규모의 넓은 매장을 갖춰 왕십리 회식장소, 왕십리 데이트코스, 외식 등의 각종 모임을 즐기기에 좋다.
다양한 마장동 한우 맛집 중에서도 마장동 한우촌에 많은 이들이 모이는 이유는 고품격 소고기를 최고급 숯에 구워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해당 업체에서는 고급 숯으로 알려진 강원도 백탄 숯을 사용하고 있어 고기의 맛을 극대화했으며, 이러한 퀄리티 높은 맛과 비주얼은 KBS ‘생생정보’에도 소개된 바 있다.
또한, 마장동 한우촌에서는 토종 한우 1등급과 투 플러스 등급의 한우만을 직송으로 공수받아 입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식감과 입 안 가득 채우는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며, 모든 육류는 원산지, 가격을 비롯한 모든 스펙을 공개하고 있어 신뢰도와 안정성을 높인 마장동 소고기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전 예약 시에는 살치살, 제비추리, 안창살 등의 한우 특수부위를 주문할 수 있으며, 평일 점심에는 고기 메뉴 외에도 한우 설렁탕, 한우 국밥, 한우 갈비탕, 차돌 된장찌개 등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손님이 와인이나 양주를 직접 가지고 올 경우 마장동 유일한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제공해, 각종 SNS에서 성동구 왕십리 데이트코스 맛집과 마장동 회식장소 술집과 소고기 맛집 등으로 호평 가득한 후기가 업로드 되고 있다.
업체관계자는 “마장동 한우촌은 아이를 동반한 고객들을 위한 놀이방까지 마련해, 아이에 대한 케어 걱정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한 왕십리 한우 소고기 맛집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수익금 일부를 지역 위기 가정과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공헌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성동구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된 만큼 지역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마장동 맛집 마장동 한우촌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