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벗어나 해안 드라이브길로 안내하는 부산과 울산이 연결된 동해고속도로 오시리아역은
해안도로가 시작되는 시점이다.
송정부터 동부산롯데아울렛, 해동용궁사를 지나 기장 연화리로 이어지는 동선으로 관광명소와 더불어 많은 맛집, 카페 또한 많은 곳이다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바다위 사찰로 유명한 해동용궁사는 외국인 또한 많이 찾는 명승지다.
푸르른 동해바다를 끼고 있어서 부산시민들도 소원을 빌기위해 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해동용궁사, 힐튼을 지나 5분여거리에 있는 해산물, 막썰어회로 많이 찾는 장씨해녀집은 캐리어를 끌고오는 관광객들로 이미 오래전부터 많은이들이 활어와 싱싱한 해물을 먹기위해 찾아오는 부산 송정 맛집을 대표하는 곳이다.
공수방파제가 위치한 자그마하고 조용한 어촌마을인 공수마을에 위치하고 있는데 부산 해동용궁사 맛집이나 부산 힐튼 맛집하면 다들 이곳을 먼저 떠오르게 할 만큼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앉자마자 내어주는 대나무찜기에 나오는 싱싱한 조개찜과 기장미역으로 끓여나오는 미역국은 기장 연화리 맛집 메뉴중에서도 인기만점이다.
채반에 올려다 나오는 계절회와 해산물은 각 종류에 따라 따로 담겨 나오는데, 그 담음새가 정겹고 먹음직스럽다.
시원한 동해바다를 끼고 테라스에 앉아 달큰한 광어, 우럭, 밀치 더불어 전복,해삼,게불,낙지,소라, 통통한 바닷물 잔뜩 머금은 멍겟살까지 부산 대표적인 주류와 함께 맛을 보면 경상도 말로 찰지다는 말이 저절로 나올만큼 푸짐한 바다 한상이다
단골 고객들은 절대 빼먹지 않고 먹는다는 전복죽은 식사메뉴로 인기가 있다커다란 전복내장은 알알이 다져 가마솥에 푹 끓여나오는 영양죽으로 남녀노소 할것없이 전복죽의 구수한 맛까지 놓치지 않고 먹고간다.
나날이 관광객들이 늘어 나고 있는 송정에서 즐기는 맛있는 한끼 식사 장씨해녀집(송정점) 이라면 다들 만족을 하실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