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31일 장승포항 일원에서 열리는 ‘장승포항 송년 불꽃축제’는 20분 이상 이어지는 불꽃행사와 가수공연 및 민속놀이체험 등 부대행사까지 즐길 수 있어 연말연시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내년 1월 1일에 장승포동 해안도로 일원에서 ‘신년 해맞이 행사’가 열릴 계획으로, 탁 트인 거제 동쪽바다에서 솟아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다.
거제도에서 연말연시를 맞이한 후 장승포 맛집 ‘해미촌’에서 전복, 문어, 가리비, 키조개, 대하, 꽃게, 홍합, 오징어 등 13가지 싱싱한 남해바다 해산물이 가득 담긴 해물철판전골을 맛보는 것도 좋다.
거제도 맛집 ‘해미촌’은 장승포 동백섬지심도 터미널 앞에 위치해 관광객들의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곳으로 매일 공수해오는 거제도에서 직접 나고 자란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사용하고 있다.
대표메뉴인 해물철판전골은 아낌없이 넣은 싱싱한 해물과 야채에서 우러나와 개운하고 깊은 바다의 맛을 볼 수 있는 육수에 칼국수사리를 추가해서 먹으면 차가운 바닷바람에 얼었던 몸과 여행으로 떨어진 체력을 충전해주는 완벽한 한끼를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해물소갈비찜과 물회, 성게비빔밥,멍게비빔밥 등 다양한 메뉴도 맛 볼 수 있다.
그리고 포로수용소 인근에 위치한 해산물전문점 ‘생생이’는 직접 재배한 신선한 재료로 만든 밑반찬을 제공해 믿을 수 있는 거제도 현지인 추천맛집으로 통문어를 통째로 넣은 해물뚝배기가 유명하다.
거제현지인맛집 ‘생생이’의 돌문어가 통째로 들어간 해물뚝배기는 딱새우를 비롯해 전복, 쭈꾸미, 조개, 꽂게, 가리비 등 싱싱한 해물을 듬뿍 넣어 정성들여 만든 시원하고 깊은 맛의 육수가 일품이다.
해물뚝배기와 함께 인기메뉴인 해물소갈비찜은 주인장이 직접 질 좋은 부드러운 소갈비와 싱싱한 해물로 조리해 갈비와 해물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여기에 거제도에서 꼭 맛봐야 할 성게비빔밥과 동태 비빔밥세트와 물회도 맛볼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다.
한편, 거제도 맛집 ‘해미촌’과 ‘생생이’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해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