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바캉스가 시작되면서 전국의 다양한 여행 명소를 찾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과 근접한 강화도 역시 늘 손꼽히는 베스트 여행지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갖추고 있어 이맘때면 방문객들로 붐비곤 한다.
수도권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주말을 이용해 방문하기에 부담 없는 강화도는 서해 바다의 아름다운 경관을 품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다. 동막해수욕장, 강화도 루지체험, 석모도, 마니산 등 강화도 가볼만한 곳이 많으며, 다양한 액티비티와 맛집을 입맛대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 ‘루지’가 소개되면서 루지를 체험하고자 강화도를 찾는 방문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강화도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루지는 동계올림픽 썰매 종목 중 하나인 루지 썰매에 바퀴를 달아 변형한 스포츠 활동을 말한다. 남녀노소 제한 없이 즐길 수 있는 해당 종목은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전문 루지 체험장이 있는 강화도 역시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강화도는 먹거리 역시 풍부해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집 역시 즐비하게 구성돼 있다. 그 중에서도 강화도 맛집으로 불리는 ‘진복호 횟집’은 떠오르는 강화도 가볼 만한 곳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 강화도 횟집 진복호 관계자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루지 체험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기고자 강화도를 찾고 있다”며 “강화도는 바다, 산 등 광활한 자연과 함께 싱싱한 해산물 요리로 눈과 입 모두가 즐거운 오감만족 여행지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여름 휴가 여행지”라고 설명했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진복호 횟집의 주요 메뉴는 농어회, 자연산 제철회, 버터 전복구이, 버터 장어구이, 해산물 모듬, 새우구이, 해물조개찜, 해산물 물회, 해물탕, 연포탕, 야채조개찜, 전어구이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자녀 동반 고객들을 위한 ‘키즈밀’ 메뉴와 함께 ‘키즈 시네마’도 제공해 어린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무리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인천 강화도 맛집 진복호 횟집은 강화도 선두 5리 소리박물관 근처에 신관을 마련했다. 현재 1층은 횟집, 2층은 카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단체 좌식 및 입식 테이블, 넓고 깨끗한 주차 시설 등이 완비됐다.
이와 함께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하는 고객들에게는 ‘커피진’ 1000원(한 잔당) 할인 기회가 제공된다. 현재 본관은 신관 1km 내외 거리에 위치한 강화도 회센터 선두5리 어시장 안에 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