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에스티 로더’와 업계 최초 버추얼 뷰티클래스 개최

◇ 면세업계 최초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뷰티클래스 진행 ◇ 홍콩국제공항과 협력해 업계 최초 중국어로도 송출

(트래블앤레저) 신라면세점은 이달 21일 오후 7시, 면세업계 최초로 신라면세점 VIP 고객 약 100명을 초청하여 신라인터넷면세점 사이트 및 유튜브 ‘신라TV’ 채널을 통해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 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소개하는 첫 버추얼 뷰티클래스를 개최한다.

에스티 로더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의 신제품 ‘레스큐 솔루션’ 출시 기념으로 마련된 이번 뷰티클래스는 11년 연속 아시아 N0.1 안티에이징 세럼의 자리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안에 숨겨진 피부 과학을 안내하고, 신제품인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로 6천만분의 1의 확률로 탄생한 ‘트라이펩타이드-32’ 핵심성분 및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 제품을 최첨단 AR 기술을 통해 몰입감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한, 금번 버추얼 뷰티클래스 행사를 위해 AI기반 비주얼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와 협업하여 새롭게 마련된 버추얼 스튜디오는 비행기 일등석 객실 및 별빛으로 가득한 밤하늘, AR로 구성된 에스티 로더의 신제품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 및 버추얼 휴먼 ‘신라라’를 선보여, 기존의 비대면 뷰티클래스와 차별화된, 마치 아간비행을 하는 듯 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방송 중 실시간으로 모델의 얼굴이 노화되는 과정을 AI를 통해 예측, 스킨케어의 중요성도 현실감 있게 전달한다.

특히, 이번 ‘버추얼 뷰티클래스’는 신라면세점이 입점한 ‘홍콩국제공항’과 협업하여, 면세업계 최초로 한국어와 중국어로 송출되며 (중국어 방송은 22일 진행), ‘버추얼 스튜디오’등 한국의 최첨단 버추얼 기술을 통해 최근 한국, 홍콩 등지로의 해외여행을 재개하고 있는 중화권 ‘유커’ 고객 공략에도 나선다.

행사에 초청된 신라면세점 VIP 고객 전원에게는 갈색병 전용 파우치와 갈색병 아이 젤 크림, 신제품 클렌징 젤 등 에스티 로더의 일곱 가지 베스트 셀러 제품이 사전에 자택으로 배송되며, 집에서 편안하게 행사에 참여하면서 동시에 에스티 로더의 갈색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코로나 이전 직접 대면으로 진행하던 뷰티클래스 행사를 면세업계 최초로 온라인으로 옮겨와 현재까지 총 7회의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4번의 뷰티클래스를 진행한 라프레리를 비롯하여 버버리뷰티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번 비대면 뷰티클래스는 방송인 장예원(前 SBS 아나운서)과 인기 예능프로그램 ‘환승연애’ 출연자인 인플루언서 정혜임, 에스티 로더 에듀케이션 디렉터 차숙건이 진행하며, 스킨케어 강좌 및 고객과의 Q&A, 실시간 채팅 등 풍성한 콘텐츠와 더불어 신라면세점 VIP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특별하게 진행된다.

본 행사는 사전에 선정되지 않은 고객도 9월 21일 오후 7시 신라인터넷면세점 사이트 및 모바일 웹,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신라면세점 사이트 및 모바일을 통해 뷰티클래스 행사를 시청한 고객 중 1,000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5천원을 제공하고, 행사 참여 후 에스티 로더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 팀장 김보연 상무는 “에스티 로더, 홍콩국제공항 및 비브스튜디오스와의 다자간 협력을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 모델을 창출한 점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면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VIP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신라면세점 ‘뷰티 클래스’는 그 동안의 성공적인 진행 사례를 바탕으로 버추얼 스튜디오에서의 비대면 뷰티 클래스 진행이라는 혁신적인 또 하나의 사례를 남길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혼합 뷰티클래스 등 다양한 시도로 풍성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