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원) 2023 세계 최대 규모의 여자 축구 경기가 열리는 기간 동안 호주에서 숙박하기 위해 에어비앤비 플랫폼에서 호주 숙소를 찾아본 검색량을 도시 별로 따져보니, 축구 경기 참가국에 속한 도시 중 서울에서의 검색량이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비앤비는 2023년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경기 기간 중 호주에서 숙박하기 위해 올해 1분기(1~3월) 중 숙소를 검색한 에어비앤비 이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봤다. 그 결과, 참가국에 속한 에어비앤비 이용자 가운데 서울에 속한 이용자들의 검색량이 다른 도시 이용자들에 비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검색량 1위를 기록한 서울에 이어 런던, 오클랜드, 도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검색 의도를 확인할 수는 없으나, 8년 만에 16강 진출을 노리는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에 대한 관심도 일부 반영되었을 것으로 여겨진다.
에어비앤비는 축구팬을 위해 경기 날짜에 숙박이 가능한 축구 경기장 인근 ‘에어비앤비 방’ 숙소를 함께 소개했다. 에어비앤비는 지난 5월 여름 업그레이드를 통해 ‘에어비앤비 방’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에어비앤비 방 카테고리에 속한 숙소를 찾아보는 이용자는 ‘호스트 프로필 카드’를 통해 교류하게 될 호스트에 대해 쉽게 알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의 숙소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