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앤레저) 엔저 현상과 벚꽃 개화가 맞물리면서 올봄 일본 여행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봄 시즌을 맞아 일본 여행객을 위한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인기 웹예능 ‘전역자: 전 세계 모든 역을 리뷰하는 남자(이하 ‘전역자’)’를 통해 일본 기차 여행 콘텐츠 또한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ootb STUDIO)’에서 공개되는 ‘전역자’는 각종 지하철역과 기차역을 누비며 그곳에서만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파헤치는 예능이다.
‘전역자’ 속에서는 클룩을 통해 나리타 익스프레스(NEX), 지하철 등 일본 열차를 예매∙이용하는 방법 및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등 도쿄 명소 입장권을 구매하는 방법이 소개된다. 3월 12일(화), 3월 19일(화) 2회차에 걸쳐 도쿄의 역 안팎 곳곳을 탐방하며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클룩은 공항 고속열차, 지하철 패스, 신칸센 등 다양한 일본 교통 상품을 제공하며 한국어와 다양한 결제옵션을 지원해 손쉽게 이동수단을 예약하고 일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클룩은 일본의 주요 교통수단 중 하나인 고속열차 ‘신칸센’의 전 노선을 예약할 수 있는 유일한 OTA로, 신칸센 공식 예매 사이트(30일 이전)보다 더 빠른(90일 이전)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전역자’에서 소개되는 ‘나리타 익스프레스(NEX)’는 나리타 공항에서 도심 관광지 도쿄역∙시부야∙신주쿠까지 빠르고 쾌적한 이동을 지원한다. 클룩에서 간편하게 운행 시간표를 확인하고 티켓을 구입할 수 있으며, 예약 후 수령한 QR코드를 이용해 승차권 발권 후 탑승하면 된다.
‘전역자’는 클룩을 통해 입장권 예매가 가능한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도 소개한다. 일본 인기 관광지로 떠오른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작년 6월 아시아 최초로 오픈한 세계 최대 규모의 해리포터 실내 어트랙션이다. 입장권은 현장 판매 없이 온라인 사전 예약만 가능해 클룩에서 미리 구입할 수 있다. 클룩은 여행객의 편리한 이동을 돕기 위해 입장권은 물론 ‘도쿄 지하철 티켓 24시간권’, ‘세이부 일일 패스’ 등 다양한 교통패스가 포함된 패키지 옵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일본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할인 프로모션 대상 카드로 결제할 경우 교통, 호텔, 액티비티 등 일본 여행 전 상품을 최대 20%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다. 본 행사는 미국 달러(USD) 결제 시 할인이 적용되며 자세한 내용은 클룩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준호 클룩 한국 지사장은 “클룩 고객들이 봄철 일본 여행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만큼 웹예능 콘텐츠를 활용해 보다 편하고 재미있게 일본 여행을 즐기는 법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여행지의 상품과 마케팅을 강화해 풍성한 여행 정보와 혜택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