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8 C
New York
Wednesday, July 30, 2025
Homenews클룩, 다이빙 강사 전문 협회(PADI)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클룩, 다이빙 강사 전문 협회(PADI)와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트래블앤레저)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다이빙 강사 전문 협회(Professional Association of Diving Instructors, 이하 PADI)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PADI의 전 세계 다이빙 상품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PADI는 다이빙 자격증 코스, 스노클링, 펀 다이빙 등 전 세계 7,200개 이상의 다이빙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다이버 기관이다.

클룩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PADI와 파트너십을 맺은 유일한 OTA로, 클룩에서 세계 각지의 PADI 다이빙 체험을 실시간 예약할 수 있게 됐다. 현재는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일본 ▲한국 ▲중국 ▲싱가포르 상품이 마련돼 있으며 더 많은 여행지가 추가될 예정이다.

PADI에 따르면 매년 약 100만 명이 다이빙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여행을 떠나고 있다. 다이빙 여행 계획 시에는 최적의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부터, 다이빙 후 비행 금지 시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일정 조정 및 가격 비교 등 긴 시간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다.

이에 클룩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을 통해 PADI의 다양한 다이빙 상품들을 실시간으로 통합 제공해 쉽고 빠른 예약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클룩에서 편리하게 실시간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가격을 비교하며, 즉시 예약하고 확정받을 수 있다.

PADI 월드와이드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 마누엘 크래머(Manuel Kraemer)는 “PADI는 전 세계 184개국에서 6,600개의 다이브 센터 및 리조트와 7,200개의 상품을 갖추고 해양 스포츠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며 “글로벌 플랫폼 클룩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여행객들이 보다 쉽게 PADI의 다이빙 자격증을 취득하고, 언제 어디서나 다이빙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클룩은 아시아 지역의 더 많은 젊은이들이 여행지에서 스쿠버 다이빙과 같은 액티비티를 즐길 것이라고 전망한다. 클룩이 지난 8월 발표한 ‘트래블 펄스(Travel Pulse)’ 여행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아시아 지역 MZ세대 85%가 여행 중 특별한 경험을 위해 각종 체험 활동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으며 특히 선호하는 활동은 ‘자연 및 야외 액티비티’였다. 한국 여행객 또한 10명 중 8명(76%)이 특별한 체험을 위해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으며, 절반 가까이(47%)가 자연 및 야외 액티비티를 선호한다고 꼽았다.

실제 올해 한국, 중국, 일본은 아시아에서 PADI 인증 신규 다이버를 가장 많이 배출했다. 2024년 아태지역 다이빙 관광 산업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시장 규모를 회복하는 것을 넘어 그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2022년부터 2030년까지 매출 연평균 성장률(CAGR) 12.2%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안 셩 숭(Chuan Sheng Soong) 클룩 기업 개발 부문 부사장은 “PADI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최근 아태지역 여행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다이빙’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게 되어 기쁘다”며 “클룩은 앞으로도 더욱 흥미롭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상품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룩은 PADI와 함께 다이빙 입문자를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 ‘숨참고 모두 DIVE’를 선보인다. 글로벌 추첨을 통해 프로그램 참가자 33명을 선발하고, 원하는 지역에서 PADI ‘오픈 워터 다이버 자격증’ 코스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응모는 틱톡의 “렛츠 다이브(Let’s Dive)” 스쿠버 다이빙 필터를 사용해 다이빙을 배워보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영상을 업로드하거나, 클룩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채널에서 관련 게시글에 ‘다이빙을 배우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고 친구 3명을 태그하면 된다. 당첨자는 12월 10일 각 SNS 채널에 발표할 예정이다.

Keep exploring...

하와이 ‘기쁨의 땅’에서 누리는 진정한 쉼과 럭셔리 포시즌스 오아후 여름 맞이 ‘웰니스’ 프로그램 런칭

(트래블앤레저)하와이 오아후섬 서부 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이하, 포시즌스 오아후)가 진정한 힐링 휴가를 위한 여름 웰니스 프로그램과 특별한 객실 패키지를...

NHN여행박사 ‘우주 최저가’ 프로모션 진행… 해외여행 최대 44% 할인

(트래블앤레저) NHN여행박사(대표 윤태석)가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44% 할인하는 ‘우주 최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6월 24일과 7월 1일 두 차례로...

Places to travel

Related Articles

하와이 ‘기쁨의 땅’에서 누리는 진정한 쉼과 럭셔리 포시즌스 오아후 여름 맞이 ‘웰니스’ 프로그램 런칭

(트래블앤레저)하와이 오아후섬 서부 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이하, 포시즌스 오아후)가...

NHN여행박사 ‘우주 최저가’ 프로모션 진행… 해외여행 최대 44% 할인

(트래블앤레저) NHN여행박사(대표 윤태석)가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44% 할인하는 ‘우주 최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름 휴가철을...

신라스테이, 10주년 기념 ‘럭키드로우’ 이벤트 고객 반응 뜨거워

(트래블앤레저)신라스테이가 회사 설립 10주년을 맞아 출시한 기념 패키지 '해피 스토리 오브 텐 이어스(Happy Story...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아시안 팝 페스티벌 2024’ 1만 관객 성료

(트래블앤레저)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사장 최윤정)이 지난 22일부터 23일 양일간 파라다이스시티(인천 영종도)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을 한 자리에서...

캐세이 회원 전용 신세계면세점 아시아 마일즈 더블 적립 프로모션 진행

(트래블앤레저)캐세이퍼시픽항공을 운항하는 캐세이는 캐세이 회원이 신세계면세점 쇼핑 시 마일리지를 2배씩 적립할 수 있는 ‘신세계면세점과...

리조나레 괌, 여름방학 시즌 놀이와 배움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차모로 아카데미’ 진행

(트래블앤레저)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이하 리조나레 괌)에서는 여름 방학을 맞은 자녀와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에어서울, 다낭&나트랑 항공권 구매시 ‘멜리아’호텔 할인

(트래블앤레저)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이 스페인 ‘멜리아 호텔’ 체인과의 제휴로 베트남 노선 항공권 구매 고객들에게 호텔 할인...

금호리조트, ‘아산스파비스’ 야외 어트랙션 본격 개장

(트래블앤레저) 금호리조트(대표이사 김성일)가 운영하는 100% 천연 온천수 워터파크 ‘아산스파비스’는 ‘얼리(early) 바캉스족’을 겨냥하여 이달 1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