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의 계절 ‘가을’의 끝을 잡고 낭만 호캉스 즐겨볼까 호텔가, 감성 재충전 위한 ‘낭만 호캉스’ 상품 출시 바람

(트래블앤레저)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낭만’에 대한 언급량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데이터 플랫폼 썸트렌드에 따르면 2021년 1월 이후 온라인 상에서 낭만에 대한 언급량이 2.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복고풍과 아날로그 감성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다소 촌스러운 감성으로 여겨지기도 한 ‘낭만’이란 단어 역시 뉴트로(New Retro) 감성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호텔 업계에서도 낭만의 계절인 가을이 깊어 감에 따라 나만의 감성에 오롯이 집중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낭만 호캉스’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호텔 업계 관계자는 “여름내 활기찬 분위기 속에 바캉스를 즐기려는 인파가 가득했다면, 가을이 깊어가고 연말이 다가올수록 차분한 분위기 속에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찾는 고객이 많다” 며 “최근 아날로그 감성의 트렌드와 맞물려 각 호텔에 어울리는 낭만과 감성을 강조한 패키지 상품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롤링힐스 호텔은 알록달록 단풍이 물드는 호텔 정원에서 여유롭게 나들이를 즐기며, 호캉스의 추억을 직접 그림으로 그려 남길 수 있는 ‘드로잉크닉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호텔 산책로 도안과 물감, 색연필 등으로 구성된 ‘드로잉 키트’와 샌드위치와 커피, 피크닉 매트 등 가을 나들이를 위한 ‘피크닉 세트’가 포함돼 낭만적인 가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정원 전망의 객실 1박과 싱싱한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조식 뷔페, 실내 수영장 이용 등도 포함된다. 성인 2명과 소인 1명 기준의 상품이며, 가격은 25만 3천원부터다.

서울신라호텔은 소중한 여행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아워 메모리즈(Our Memories) 인 어텀 I, II’ 패키지를 출시했다. 두가지 패키지 모두 객실 1박과 스냅 촬영 서비스 2인을 포함하며, 12시 얼리 체크인 후 약 30분간 촬영이 진행된다. 촬영 장소로는 한국 전통미가 드러나는 팔각정 인근과 로비 앞 분수대가 특히 인기가 많다. 11월 26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아워 메모리즈 인 어텀 I’에는 어번 아일랜드 All Day 2인 입장 혜택이,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아워 메모리즈 인 어텀 II’에는 식음 크레딧 5만원권이 추가로 제공돼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책을 읽으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어썸 어텀 패키지(Awesome Autumn Package)’를 11월 19일까지 선보인다. 예스24 크레마클럽과 협업한 패키지로,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며 원하는 서적을 전자책 형태로 읽을 수 있다. 패키지 이용객은 체크인 시 제공되는 쿠폰으로 지정된 기간까지 전자책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또한 객실 내에 웰컴 기프트와 스파클링 와인 및 샤인머스캣, 무화과 등 가을 제철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 타워도 제공돼 달콤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15만 5천원부터다.

강원도 정선의 웰니스 리조트 파크로쉬는 조식을 느긋하게 즐기며 건강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는 슬로우 웰니스 뷔페 ‘브레이크 슬로우(Break Slow)’를 운영한다. 기존 10시까지 이용 가능했던 조식을 13시까지 운영해 보다 여유로운 아침을 맞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각자의 취향이나 패턴에 맞춰 여러 부대 시설이나 요가, 명상 등의 웰니스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며, 느긋한 오전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나만의 속도로 즐기는 ‘릴랙싱 스테이케이션(Relaxing Staycation)’ 슬로우 여행 패키지를 출시했다. 여유로운 아침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13시 레이트 체크아웃을 제공한다. 아울러 하우스 와인 1병, ‘콘페티’ 중식 뷔페 2인, 제주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인피니티 풀 이용 등의 혜택도 포함돼 온전한 쉼을 느낄 수 있다. 이 패키지는 내년 3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40만원부터다.

글래드 호텔이 국산 차(茶) 전문 브랜드 ‘루하루’와 협업한 ‘가을, 쉼표 패키지’를 출시했다.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이용과 루하루의 티앤마인드풀니스 북(TEA&MINDFULNESS BOOK) 1권, 무카페인 티(Tea) 1개와 티 필터 2장을 제공한다. 차는 ‘루하루 순수 수국차’, ‘루하루 알갱이 호박차’, ‘루하루 알갱이 유자차’ 가운데 1개가 준비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9만 5천원부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