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lore our destinations

& Make a booking today

Explore our destinations

& Make a booking today

Homenews글래드 호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 12’ 서베이 결과 발표

글래드 호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 12’ 서베이 결과 발표

(트래블앤레저)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트렌드 중에서 주제를 정해 고객 설문 조사 및 분석 결과를 발표하는 글래드 트렌드리포트의 열두 번째 주제로 고객 경험을 넘어 차별화된 경험의 시작 ‘고객 경험 확대(Deep Cx)편’의 서베이 결과를 발표한다.

지난 2024년 5월 13일(월)부터 6월 2일(일)까지 진행하였으며, 고객 경험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과 의견, 브랜드의 제품 구매/이용으로 인한 긍정적인 경험과 부정적인 경험, 글래드 호텔에 기대하는 콘텐츠 등 다양한 질문들로 구성된 서베이에 총 1,155명이 참여했다.

‘CX(Customer eXperience, 고객 경험)의 뜻을 알고 계신가요?’에 대한 질문에 ‘네’ 답변이 71%로 높았으며, 뜻을 알게 된 경로는 ‘뉴스/신문 등 언론 매체(36%)’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35%)’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특정 브랜드의 제품 구매/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긍정적인 경험을 해본 적이 있나요?’에 대한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83%’가 긍정적 경험을 해본 적이 있다고 답하였으며, 긍정적인 요소에 대해서는 1순위, 2순위 모두 △친절을 넘어선 감동의 서비스 △나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추천 순으로 뽑혔다. 선택한 항목에 대한 경험으로는‘사소한 내용도 기억하는 직원의 서비스’와 ‘빠른 응대’, ‘보유중인 제품에 대한 체크, 관리, 사용팁 전달’, ‘디테일한 케어’와 ‘맞춤형 알람 서비스’라고 답했다.이외에도 긍정적인 요소로는△제품의 뛰어난 품질△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이 뒤를 이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이 브랜드를 재방문/재구입하게 한 적이 있었나요?’에 대한 질문에는 ‘네(87%)’, ‘아니오(13%)’ 확인되었으며, 재방문/재구입 주기로는 △2~3개월 이내(29%) △7개월~1년 이내(28%) △4~6개월 이내(24%) △1개월 이내(14%)로 나타났다.

브랜드의 제품 구매/서비스 이용으로 부정적인 경험에 대한 질문에는 ‘네’ 답변이 ‘53%’, ‘아니오’ 답변이 ‘47%’로 답변 비율이 비슷했으며, 부정적인 요소에 대해서는 △기대에 못 미치는 제품의 품질이 1순위 ‘51%’로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2순위로는 △형식적인 서비스가 ‘28%’로 높았다. 선택한 항목에 대한 경험으로는 ‘과대/과장된 광고’에 대해서 가장 많이 경험했다고 답변했으며, ‘체계적이지 않은 서비스’와 ‘질의에 대한 무성의한 답변’, ‘문의에 대한 정해져 있는 방침과 전형적인 서비스 안내’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또한 특정 브랜드의 부정적 경험은 △브랜드의 상품 및 서비스를 재구매 하지 않음(87%) △친구/지인에게 나쁜 경험 공유(47%)로 이어짐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브랜드에 대한 기대감에 대한 충족 여부 △언론에 노출되는 브랜드의 이미지에 대해서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마지막으로 글래드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경험에 대해서는 △호텔 객실 투숙 서비스(80%) △레스토랑/수영장 등 호텔 F&B 시설 이용(68%) 항목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객실 패키지 상품(21%) △굿즈, HMR 등 PB상품 구매(10%) △멤버십 구매 및 서비스(10%) 순으로 답하였다. 이외에도 긍정적 경험으로는 △쾌적한 객실 컨디션(62%) △친절을 넘어선 감동의 직원 서비스(37%)로 확인되었으며 부정적 경험으로는 △단조로운 호텔 이벤트 및 프로모션(27%) △다양하지 않은 부대시설로 인한 실망감(20%)으로 확인되었다.

‘글래드 트렌드리포트12’ 서베이 결과는 글래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gladhotels)을 통해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글래드 호텔은 다양한 고객 경험을 듣기 위해 이번 서베이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면서 “남겨주신 의견과 경험이 담긴 서베이 결과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니 글래드 호텔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Keep exploring...

하와이 ‘기쁨의 땅’에서 누리는 진정한 쉼과 럭셔리 포시즌스 오아후 여름 맞이 ‘웰니스’ 프로그램 런칭

(트래블앤레저)하와이 오아후섬 서부 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이하, 포시즌스 오아후)가 진정한 힐링 휴가를 위한 여름 웰니스 프로그램과 특별한 객실 패키지를...

NHN여행박사 ‘우주 최저가’ 프로모션 진행… 해외여행 최대 44% 할인

(트래블앤레저) NHN여행박사(대표 윤태석)가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44% 할인하는 ‘우주 최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6월 24일과 7월 1일 두 차례로...

Places to travel

Related Articles

하와이 ‘기쁨의 땅’에서 누리는 진정한 쉼과 럭셔리 포시즌스 오아후 여름 맞이 ‘웰니스’ 프로그램 런칭

(트래블앤레저)하와이 오아후섬 서부 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이하, 포시즌스 오아후)가...

NHN여행박사 ‘우주 최저가’ 프로모션 진행… 해외여행 최대 44% 할인

(트래블앤레저) NHN여행박사(대표 윤태석)가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44% 할인하는 ‘우주 최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름 휴가철을...

신라스테이, 10주년 기념 ‘럭키드로우’ 이벤트 고객 반응 뜨거워

(트래블앤레저)신라스테이가 회사 설립 10주년을 맞아 출시한 기념 패키지 '해피 스토리 오브 텐 이어스(Happy Story...

파라다이스 문화재단, ‘아시안 팝 페스티벌 2024’ 1만 관객 성료

(트래블앤레저)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사장 최윤정)이 지난 22일부터 23일 양일간 파라다이스시티(인천 영종도)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을 한 자리에서...

캐세이 회원 전용 신세계면세점 아시아 마일즈 더블 적립 프로모션 진행

(트래블앤레저)캐세이퍼시픽항공을 운항하는 캐세이는 캐세이 회원이 신세계면세점 쇼핑 시 마일리지를 2배씩 적립할 수 있는 ‘신세계면세점과...

리조나레 괌, 여름방학 시즌 놀이와 배움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차모로 아카데미’ 진행

(트래블앤레저)호시노 리조트 리조나레 괌(이하 리조나레 괌)에서는 여름 방학을 맞은 자녀와 특별한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에어서울, 다낭&나트랑 항공권 구매시 ‘멜리아’호텔 할인

(트래블앤레저)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이 스페인 ‘멜리아 호텔’ 체인과의 제휴로 베트남 노선 항공권 구매 고객들에게 호텔 할인...

금호리조트, ‘아산스파비스’ 야외 어트랙션 본격 개장

(트래블앤레저) 금호리조트(대표이사 김성일)가 운영하는 100% 천연 온천수 워터파크 ‘아산스파비스’는 ‘얼리(early) 바캉스족’을 겨냥하여 이달 1일부터...